북구, 구청장과 '플라스틱 프리챌린지' 캠페인 동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북구 정명희 구청장은 지난 30일 동행정사무장과 소통하는 톡톡회의에서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에 동참했다.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캠페인'은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과 제주패스가 시작한 환경 운동으로, 이번 참여는 문석진 서대문구청장과 김대근 사상구청장 지목으로 이뤄졌다.

북구는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지난해부터 구청에서 우산빗물제거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사무실에서는 1회용 종이컵 대신 개인 컵 사용, 폐현수막 활용 장바구니 나눔 사업, 각종 행사시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대여 등 1회용품 줄이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또한 올해부터 상가밀집지역에 버려진 테이크아웃컵을 수거해오는 주민에게 종량제봉투 교환 사업을 시행하고,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절약 의식고취를 위한 4R환경체험교실 운영, SNS를 활용하여 주민들이 손쉽게 재활용품을 분리배출 할 수 있도록 분리배출 요령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정명희 북구청장은 "이번 캠페인에 직원들과 함께 동참할 수 있게 돼서 기쁘며, 일상 속에서 1회용품 사용 줄이기를 위한 작은 실천이 큰 효과를 만들어 낼 것"이라며 "북구 주민들도 플라스틱 줄이기에 적극 동참해 주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정구청장은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다음 주자로 전재수 국회의원과 노기태 강서구창장을 지목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