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한국한자연구소, 제1회 한자학 국제겨울캠프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제1회 한자학 국제겨울캠프 포스터. 경성대학교 제공.

경성대학교 한국한자연구소(소장 하영삼)는 1월 21일부터 27일까지 1주일에 걸쳐 '제1회 한자학 국제겨울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한자인문의 중국고문자학 및 인지전략'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중국어학 및 문자학 분야의 젊은 연구자들의 창의성과 전문성을 강화ㆍ육성하기 위한 집중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각 연구 분야의 저명한 학자를 초빙하여 참가자에게 전문적이고 선도적인 주제의 강의를 제공하고, 강의 내용과 연동하는 주제토론을 통해 심화시켜 나가도록 유도한다. 한편 25일에는 '제1회 한자학 청년학자 국제학술대회'를 연계하여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캠프는 경성대학교, 세계한자학회, 복단(復旦)대학, 화동(華東)사범대학, 청화(淸華)대학, 중산(中山)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하며 한국, 중국, 대만, 일본, 싱가포르, 미국에서 모인 30여명의 젊은 연구자가 참가한다. 강사로는 진위무(陳偉武, 중산대학), 동연지(董蓮池, 화동사범대학), 유조(劉釗, 복단대학), 유지기(劉志基, 화동사범대학), 장극화(臧克和, 화동사범대학), 조평안(趙平安, 청화대학) 등 중국어학 및 문자학 분야의 권위 있는 학자들을 초빙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한자학 국제겨울캠프는 인문한국플러스(HK+) 한자문명연구사업단 사업의 일환으로서 향후 연 1~2회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성대학교 한국한자연구소는 세계적인 한자연구기관으로써 학술적인 기여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