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 2018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 선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 캠퍼스 모습. 부산외국어대학교 제공.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는 지난 14일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열린 '2018년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 정기총회 및 교양교육 기관장 워크숍'에서 '2018년 대학 교양교육 컨설팅 우수 개선 대학'으로 선정되어 한국대학교육협의회(회장 장호성)의 표창장을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교양기초교육원과 전국대학교양교육협의회가 공동 주최한 이번 행사에는 전국 60여 개 대학이 참석했으며, 부산외대는 지난 2016년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이 실시한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부단한 노력으로 괄목할만한 개선을 이룬 점을 인정받아 교양교육 개선 우수 대학으로 선정됐다.

교양교육 컨설팅 사후 진단 항목은 교양 교육목표 및 교육과정편성, 교과목충실도, 운영 및 행정지원체계 지원 등이다. 부산외대는 교양교육과정의 구성 및 학년별 편성이 우수하다는 평가와 함께, 아르케교양 심화과정(AHP)이 다른 대학에 모범이 될 만한 우수 사례로 선정되었다.

박병철 부산외대 만오교양대학 학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직업의 미래가 도전받고 있는 상황에서 대학에서 교양교육의 중요성이 더 커지고 있다"며, "부산외대는 앞으로도 특화된 프로그램인 아르케교양 심화과정(AHP)을 비롯하여 교양교육의 내실화에 매진하여 경쟁력 있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대 만오교양대학은 학문의 경계를 넘어 창의적 사고와 공감능력을 통해 문제해결을 이뤄내는 창의ㆍ공감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2015년 설립되었으며, 아르케 독서에세이 대회, 아르케 프레젠테이션 대회, 디베이팅 대회, 아르케 사고력 아카데미, 자유인문특강 등 학생들의 비판적이고 반성적인 사고력과 표현력, 성숙한 인성과 창의성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