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틀러, 'EQ Free' 저자극 섬유유연제 출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친환경 리빙 전문기업 올바른컴퍼니는 '에스터쿼터(EQ) Free' 프로바이오틱스 섬유유연제(사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대표 브랜드 버틀러가 이번에 출시한 섬유유연제는 일반 섬유 유연제에서 사용하는 양이온 계면활성제(제 4급 암모늄염계)를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를 가진 영유아의 침구나 의류에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양이온 계면활성제는 섬유를 유연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반면, 지속적으로 피부에 닿을 경우 피부 트러블을 야기할 수 있는 성분으로 알려져있다.

이번 신제품은 전성분 EWG(미국 환경연구단체) 그린등급을 받은 천연유래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정전기 방지, 섬유유연효과에 탁월하다. MIT, CMIT, PHMG 등 유해물질 무첨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세계적인 유산균 전문기업인 사코(SACCO)의 엄선된 프리미엄 프로바이오틱스 4종까지 함유해 세척력을 배가시켜준다.

또 식물성 추출 원료인 쌀겨추출물,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쉐어버터, 아르간 오일, 유칼립투스잎 오일, 달맞이꽃 오일까지 함유하고 있어 피부 진정, 보습, 항균 등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박수진 올바른컴퍼니 대표는 "온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프로바이오틱스 세제에 이어 EQ Free 섬유유연제까지 출시하게 됐다"며 "알러지를 유발하는 26가지 성분을 배제해 섬유유연제 향에 민감한 이들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버틀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