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부산본부, '2018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행사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원장 서식진, 이하 KCA) 부산본부에서는 2018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을 맞이하여 오는 22일 9시에 '2018-부산 전파EXPO'와 '전파측정기술교육 및 취업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본부 2층 교육장과 초량초등학교에서 개최되는 '2018-부산 전파EXPO'는 '전파로 연결되는 우리 미래, '전파가 이끄는 4차 산업혁명''을 주제로 하는 2018 전파EXPO 행사의 일환으로'선박통신장비 테마관'견학, '전파영상제'상영, 전파만들기(드론제작 체험)와 드론비행실습 등으로 구성되었다.

경성대학교와 동의과학대학교에서 개최되는 '전파측정기술교육 및 취업특강'은 5G 시대의 전파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산ㆍ학 교류 및 산업 활성화와 부산ㆍ경남지역 통신분야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KCA 보유 측정 장비를 활용한 실습 교육, AI면접 대비 취업특강, 재직 중인 선배와의 대화를 실시할 예정이다.

KCA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파로 이루어지는 미래 세상에 대한 다양한 모습들을 체험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시대의 근간 인프라인 '전파'에 대한 학생들의 전파의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첨단 ICT분야의 미래인재를 육성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KCA 부산본부의 이영수 본부장은"앞으로도 부산본부는 제4차 산업혁명시대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전파에 대한 가치와 역할에 대한 재미있는 체험과 홍보를 강화하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창출을 위한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개발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KCA 부산본부(☎051-440-1000, 1005)로 전화하면 된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