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코이카, 필리핀 교육전문가 대상 "한국 고등 교육시스템 우수성" 전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1월 24일까지 2주간 신라대 사범관 인터렉티브 강의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신라대학교(총장 박태학)는 지난 13일 오전 10시 교내 종합강의동 2층 대회의실에서 노영욱 부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 및 강의진, 참가 연수생 10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이카(KOICA ; 한국국제협력단) 지원 필리핀 고등교육 교원역량 강화 연수 입교식>을 가졌다.

신라대 교양과정대학(학장 이은화 교수) 주관으로 마련된 이번 연수는 지난달 28일부터 2주간 진행됐던 필리핀 국공립대학교 부총장을 대상으로 한 1차 연수에 이어 필리핀 고등교육위원회(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고위급 직원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진행된다.

각종 대학평가제도, 대학교육 질 관리 체계 등 우수 사례 교육
이번 연수는 최근 세계적으로 대학교육의 질 향상 및 보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이 이루어지고 있는 시점에서 한국의 사회적ㆍ기술적 환경 변화에 따른 한국 고등교육의 정책수립 전략과 우수 고등교육 혁신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필리핀의 고등교육 정책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주요 연수 내용은 한국 대학인증평가 제도 및 현황, 대학교육 질 관리 체계의 이해, 한국 고등교육의 이해, 한국 유학시스템과 글로벌 연수사업 추진 사례 소개 등이다.

신라대 드론 인프라 견학 등 타대학 교육혁신 우수사례 탐방 병행
연수 프로그램 중에는 드론 통합관제소와 첨단장비를 갖춘 신라대학교 IoT 실증센터 견학을 비롯해 한국해양대, 부산대, 동의대, 울산대 등의 지역 타대학의 대학교육 혁신 우수사례 탐방도 포함돼 있다. 이번 연수는 신라대학교와 코이카가 진행하는 필리핀 고등교육 정책 수립 역량 강화를 위한 글로벌 연수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앞으로 3년간 지속된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