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동순 이사장,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선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왼쪽부터 박동순, 오은택, 정창교

제8회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수상자로 박동순(80)학교법인 동서학원 이사장이 선정됐다.

부산여성신문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제정위원회는 지난 9일 제8회 박차정여성운동가상 수상자로 박동순 동서학원 이사장, 부산여성발전디딤돌상 의정상 수상자로 오은택 부산광역시의회 의원, 부산여성발전디딤돌 기업상 수상자로 정창교 주식회사 국제식품 회장을 선정했다.

영남권의 대표적인 여성상인 '박차정여성운동가상'은 부산 출신의 여성독립운동가인 박차정 의사(1910∼1944)를 기리고자 여성권익과 애국애족운동 등에 헌신해온 지역 여성 활동가를 발굴해 주는 상이다.

박동순 이사장은 일찍이 학교법인 동서학원을 설립,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 및 권익 보호를 위해 힘써왔고, 여성총장으로 부산지역 평생교육의 기틀을 마련해 여성의 능력 개발과 사회 참여 확대에 기여했다. 또 지역 어머니 4500여 명과 ㈔부산어머니그린운동본부(BMGM)을 결성, 10년 동안 저탄소 친환경생활 실천 운동에 앞장서고 있다. 박 이사장은 2018세계여성대학총장포럼 평생고등교육공로상, 2018대한민국환경대상 등을 수상했다.

오은택 시의원은 여성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매진한 공로이며, 정창교 회장은 향토기업으로 건실한 기업경영은 물론 지역사회 봉사와 여성발전에 기여한 공로다. 시상식은 오는 11월 23일 오후 3시 부산일보사 10층 대강당에서 열린다. 이재희 기자 jaehe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