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책꽂이] 악당들하고는 친구 안 해!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악당들하고는 친구 안 해!

분홍이가 이번에는 골치 아픈 친구 고민을 가득 안고 돌아왔다. 말썽꾸러기 박나무와 오현수는 언제나 이상한 장난으로 친구들을 괴롭히는 악당이다. 어느 날 악당들이 분홍이와 미정이에게 '숲속의 집'에 함께 가자는 달콤한 제안을 한다. 숲속에 가는건 멋지지만, 악당들과 함께 숲에 가도 될까. 강영숙 글·그림/길벗어린이/96쪽/1만 원.

■이팝꽃 눈사람

유치원을 배경으로 일어나는 엉뚱한 소동, 아빠가 돌아가시고 엄마와 떨어져 할머니와 살아가는 시골 소녀 이야기, 부모의 이혼으로 상처받은 아이가 판타지를 통하여 부모와 함께 살게 되는 소소한 해피엔딩, 다문화 가정에서 자라는 밝고 씩씩한 소년 이야기가 한 권의 책을 구성하고 있다. 최미혜 글/정효은 그림/소야주니어/108쪽/1만 원.

■동물원을 지켜줘!

인간의 무분별한 행동 때문에 고통받는 동물원 동물들의 진짜 마음을 담아낸 창작 동화. '역지사지'로 인간과 동물의 처지를 바꾸어 놓은 이야기가, 인간이 동물에게 하는 일을 반성케 하고, '동물의 행복'에 관해 깊이 생각하게 한다. 동물과 인간이 어우러져 살아가는 아름다운 공생 방안을 생각해 보는 계기. 최정희 글/허구 그림/바우솔/104쪽/9800원.

■맨발의 탐라 공주

열한 살 탐라 공주의 눈으로 삼국 통일 시대를 입체적으로 돌아본 역사 동화다. 나당 연합군이 백제와 고구려를 무너뜨린 삼국 통일 시대, 국제 전쟁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탐라국을 무대로 열한 살 공주 귀또를 탄생시켰다. 공주는 위기에 빠진 탐라국을 구하기 위해 파란만장한 모험을 벌인다. 김기정 글/백대승 그림/푸른숲주니어/208쪽/1만 1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