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 영원한 여제 론다 로우지, "하빕보다 맥그리거가 나쁘다" 소신발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AP=연합뉴스

'UFC 영원한 여제' 론다 로우지, "하빕보다 맥그리거가 나쁘다" 소신발언

전 UFC 여성 밴텀급 챔피언 론다 로우지가 코너 맥그리거가 아닌 하빕 누르마고메도프의 손을 들었다.

로우지는 14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연예 스포츠 매체 TMZ와 인터뷰에서 하빕 누르마고메도프가 일으킨 폭력 사태보다 6개월 전 코너 맥그리거의 '버스 난동'이 더 나쁜 행동이라고 지적했다.

로우지는 "하빕이 옥타곤 바깥으로 뛰쳐나간 행동은 나쁘지만, 맥그리거가 버스를 향해 집기를 집어던진 행동이 더 나쁘다"며 "내 친구들이 그 버스에 타고 있었다. 둘은 맥그리거 난동 탓에 수개월간 흘렸던 땀방울을 옥타곤 안에서 펼쳐보이지도 못하고 짐을 쌌다. 부서진 창문 파편에 몸을 다쳤기 때문이다. 제3자에 의해 아무 잘못 없는 선수 경기가 취소됐다. 이건 매우 옳지 못한 행동"이라고 소신을 밝혔다.

맥그리거는 지난 4월 UFC 223 공식 기자회견이 끝난 뒤 하빕 누르마고메도프를 비롯해 선수들이 탑승한 버스를 공격했다. 이후 뉴욕 경찰서에 자진출두한 맥그리거는 수갑을 찼고, 이튿날 보석금을 내고 석방됐다.

맥그리거 일행은 주차장에 있던 짐수레를 버스에 던졌다. 버스 유리창이 깨지면서 안에 있던 마이클 키에사와 레이 보그 등 2명의 선수와 안전요원 등이 부상을 입었다. UFC 223에 출전할 예정이었던 둘의 출전도 무산됐다. 로보프의 경기까지 총 3경기가 무산됐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