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비리유치원 명단·사립유치원 비리명단, 맘카페·靑 국민청원 부글부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MBC 비리유치원 명단·사립유치원 비리명단, 맘카페·靑 국민청원 부글부글

사립유치원의 비리가 만연하다는 감사결과가 공개되면서 학부모들이 분통을 터뜨리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박용진 의원이 공개한 전국 17개 시도교육청의 2013년∼2017년 감사 결과에 따르면 총 1천878개 사립유치원에서 5천951건의 비리가 적발됐다.

적발된 유치원들은 교직원 복지 적립금 명목으로 개인 계좌에 돈을 부당하게 적립하거나 교육업체와 손잡고 공급가보다 높은 대금을 지급한 뒤 차액을 돌려받는 수법으로 교비를 빼돌리는 등 여러 방법으로 비리를 저지른 것으로 조사돼 논란이 일고 있다.

학부모의 불안과 실망감은 서로 정보를 공유하는 인터넷 커뮤니티인 이른바 '맘 카페'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다. 특히 심각한 비위행위를 저지른 것으로 알려진 유치원이 있는 화성 동탄 맘카페의 경우 비판 글이 쇄도했다.

한 맘카페 회원은 게시글에서 "이번에 적발된 유치원 관리자들이 두 번 다시 유치원을 운영하지 못하게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관련 청원이 수십 건 올라왔다. 비리 유치원에 대한 처벌을 강화해달라는 청원에는 이미 수천 명이 넘는 시민들이 동참했다. 모든 유치원에 대해 감사를 실시해야 한다는 국민 청원도 제기되는 등 사립유치원 비리 논란은 쉽게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한편, MBC는 뉴스 홈페이지(http://imnews.imbc.com/issue/report/index.html?XAREA=pcmain_topbanner)를 통해 17개 시도교육청이 2014년 이후 자체 기준에 따라 일부 유치원을 선별해 실시한 감사 결과를 유치원 이름과 적발 내용 등이 담긴 상세 정보를 지역별로 공개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