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당당한의원 어인준 원장 KNN 라디오 '미세먼지와 호흡기질환의 치료' 방송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진주 당당한의원 제공.

지난 24일부터 28일까지 오전 10시 50분 KNN 라디오 파워 FM(부산 FM 99.9MHz / 경남 102.5MHz) 건강정보 프로그램 '웰빙라이프'에서는 '누구나 한 번은 관심을 가졌던 질환들'이라는 주제로 진주 당당한의원 대표원장인 어인준 한의사가 출연했다.

이번 방송은 바른 체형이 중요한 다양한 치료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본다. 24일에는 추석과 설 명절 선물로 사랑받는 '경옥고, 공진단과 홍삼오남용증후군', 25일 '미세먼지와 호흡기질환의 치료', 26일 '한방 다이어트의 특징과 생활관리', 27일 '한방 생리통 치료', 28일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치료'라는 주제로 청취자들을 찾아갔다.

25일 방송에서 당당한의원 진주점 어인준 원장은 "2060년에는 미세먼지와 같은 대기오염으로 인한 한국의 조기사망률과 경제 피해가 OECD 국가 중에서 가장 높아서 100만 명당 1000명 이상이 대기오염으로 조기 사망할 것이라는 보고서가 발표되어 전 국민의 걱정거리"라며, "이런 가운데 2018년 근거중심 보완대체의학 세계학술지에서 초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난 폐조직의 손상을 한약치료를 통해 효과적으로 개선했다는 결론의 논문이 발표되었습니다. 미세먼지로 인한 폐 손상도 감기와 마찬가지로 평소에 호흡기 기능을 강화시켜 미리 예방할 수 있으며, 한의원에서는 한약은 물론, 침, 약침, 뜸, 부항 치료를 포함한 다양한 클리닉을 통해 자연친화적인 방법으로 예방하고, 치료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이번 방송은 미세먼지 질환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하여 다이어트, 생리통, 여드름 등 생활 속에서 흔하게 겪었던 질환들에 대해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한방치료가 그 해답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진주 당당한의원은 가족이 함께 내원하여 치료받을 수 있도록 3명의 한의사가 함께 진료하며, 전국 10개의 당당 한방병의원 네트워크는 올해 체형교정, 턱관절치료 부문에서 대한민국보건산업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