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란면옥' 어떤 내용?… 신구x김강우 열연, 벅찬 감동 선사 예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옥란면옥' 예고편

오늘(26일) 밤 10시 KBS 2TV에서는 추석특집극 '옥란면옥'이 2회 연속 방송된다.

'옥란면옥'은 70년 동안 평양냉면 외길 인생을 살아온 90세가 다 된 아버지 달재(신구 분)와 냉면에서 벗어나 서울로 뜨고 싶은 불혹이 다 된 노총각 아들 봉길(김강우 분)의 부자전쟁을 그린 휴먼코믹 드라마다.

달재와 봉길은 각각 평안도 출신으로 13살 때부터 냉면을 만들어온 70년 냉면 장인 달재, 그리고 냉면이라면 지긋지긋한 아들 봉길로 분했다. 아무리 가르쳐도 육수도 면도 맘에 들게 뽑아내지 못하는 아들 때문에 속이 터지는 아버지, 그리고 풍을 맞고 반신을 못 쓰게 된 아버지를 대신해 매일 새벽 5시부터 죽어라 일했지만 아버지의 타박만 받고 있는 아들의 전쟁과도 같은 일상부터 그 안에 담겨진 끈끈한 정까지 섬세하게 그려낼 예정이다.

달재는 70평생 변치 않는 냉면의 맛을 지켜왔다. 냉면만큼이나 북에 두고 온 북에 두고 온 첫사랑 ‘옥란’을 잊지 못하는 순정파다. 그런 아버지로부터 '지조'를 배운 달재는 이 모든 것이 지긋지긋하다. '옥란면옥'은 이들 부자의 갈등을 통해 세월이 변해도 지켜야할 것들에 대해 그리고자 한다. 고집스럽게 지켜왔건만, 이젠 단골도 다 떨어져나가고, 설상가상으로 재개발 업자들까지 눈독을 들이고 있는 옥란면옥을 이들 부자가 지켜낼 수 있을까.

한편, 달재에게 옥란이 첫사랑 순정으로 남아있듯, 봉길에게도 어느 날 바람처럼 다가온 여인 영란(이설)이 있다. 옥란면옥에 변화를 일으킬 인물로, 그녀에겐 밤마다 악몽에 시달릴 정도로 아픈 과거가 있다. 마흔이 다 되도록 냉면을 지키느라 연애는 꿈도 꾸지 못했던 봉길의 떨리는 가슴. 노총각 봉길은 로맨스를 완성할 수 있을까.

제작진은 "오랜만에 KBS에서 선보이는 추석특집극에 신구와 김강우가 캐스팅되면서, 탄탄하고 묵직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훌륭한 연기를 보는 재미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