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원성현 교수, 고교생 대상 이공계 진로특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4 산업혁명시대 대비 학과 및 직업 선택 강조

부산가톨릭대(총장 김영규) 소프트웨어학과 원성현 교수는 지난 9월 20일 창원여고 과학부가 주최한 ‘이공계 진로특강‘의 강연자로 초청되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한 학과 및 직업 선택 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준비한 창원여고 과학부 이성원 부장교사는 "미래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1, 2학년 과학부 학생들을 위해 과학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특강을 제공하고 있다"하며 "이번 특강을 통해 요즘 떠오르고 있는 신산업 분야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다"고 말했다. 특강을 들은 한 학생도 "4차 산업혁명이라는 말을 막연하게 생각했는데 특강을 통해 확실하게 개념을 잡을 수 있어 좋았다"하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강을 진행한 원성현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는 준비는 학생들 뿐만 아니라 사회 모든 구성원이 함께 해야 할 일이다"고 하며 "작년부터 많은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4차 산업혁명시대를 준비하자는 강연을 했지만, 최근에는 대상을 사회 전 구성원으로 넓히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가톨릭대 응용과학대학장과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원성현 교수는 자녀 진로지도를 위한 금정구진로교육지원센터 주관 학부모 코칭 프로그램,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 초등교사 직무연수, 신문 인터뷰 및 방송 출연, 고등학교 교사 연수, 대학생 진로 교육 등을 통해 사회 전 구성원이 4차 산업혁명시대를 성공적으로 맞이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