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외국어대, 지역 대학생들을 위한 찾아가는 해외취업컨설팅 부스 운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외국어대학교(총장 정기영)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18일 '2018 부산대 취업ㆍ창업 한마당 박람회'에서 해외취업에 관심 있는 지역 대학생들을 위해 해외취업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대가 주최하고 부산시, 고용노동부, 부산동부지청 등 60여개의 공공기관 및 기업들이 참여해 기관의 주요 업무와 입사 노하우 등 각종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진행했다.

부산외국어대는 이날 해외취업에 필요한 각종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개인별 맞춤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270여명의 학생들이 희망지역의 취업처와 취업방법 등에 대해 개별 상담을 받는 등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해외취업컨설팅에 참가한 한 학생은 "일본 해외취업이 활발하다고 들었지만, 어떻게 취업해야 하는지 몰랐는데, 이번 상담을 통해 취업사이트 및 박람회 정보를 활용해 직접 원하는 정보를 찾아볼 수 있게 되었다"며, "막막하기만 했던 해외취업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신 부산외대 컨설턴트 선생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산외대 대학일자리센터장 이영일 교수는 "우리센터는 부산외대 재학생들뿐만 아니라 지역 내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면 누구나 진로와 취업상담을 받을 수 있다"며, "특히 부산외대는 해외취업을 선도하고 있는 만큼 해외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부산외대 해외취업 전담 컨설턴트 및 해외취업센터에서 도움 받을 수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외국어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고용센터로써 지역청년들의 취⋅창업지원을 위해 진로지도, 취업상담 및 알선, 현장실습, 창업지원, 해외취업지원 등의 포괄적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