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가톨릭대 원성현 교수, 초등교사 워크숍서 강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4차 산업혁명시대 맞는 초등학생 진로 교육 강조

부산가톨릭대(총장 김영규) 소프트웨어학과 원성현 교수는 지난 9월 18일 부산광역시교육청 산하 부산진로진학지원센터(센터장 권혁제 장학관)가 주관한 '2018 초등 진로전담 및 담임교사 역량강화 워크숍'에서 '4차 산업혁명시대 학생 진로지도 방향'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이해와 요소 기술 ▲4차 산업혁명시대의 직업 ▲대학입학제도의 이해와 초등학생 진로지도 등 3개로 나눠서 진행됐다. 

원성현 교수는 "이미 4차 산업혁명시대로 진입했으나 아직 우리는 4차 산업혁명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그에 대한 준비 또한 미흡하다"고 하며 "4차 산업혁명시대에 대한 지식과 정보는 학생 뿐 아니라 모두에게 필요하며, 특히 초등 교육현장에 계신 교사들이 4차 산업혁명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어야 올바른 진로 지도가 가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초등학생들이 독서활동에 많은 시간을 보낼 것, 독서활동을 마친 후에는 반드시 읽은 내용을 표현하게 할 것, 내년부터 의무 교육화되는 초등학생 코딩 교육에 최선을 다해 줄 것도 제차 강조했다.

부산가톨릭대서 응용과학대학장과 지방대학특성화(CK-I)사업단 중 4D 헬스케어 창의인재 양성 사업단장을 맡고 있는 원성현 교수는 고교생들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전문인으로 활약할 수 있는 진로를 설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작년부터 36개 고등학교를 방문, 3,300여명의 학생에게 릴레이 특강을 실시한 바 있으며, 학부모 교육, 교사 연수를 통해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하는 전도자로서의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