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과 함께 추석맞이 문화 행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씨큐리움에서 펼쳐지는 전통 놀이 모습(2017년행사).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제공

충남 서천군에 소재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관장 황선도)은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씨큐리움 한가위 전통 놀이마당' 문화행사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추석 당일인 오는 24일을 제외한 23~26일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해양생물과 민속놀이의 연계문화체험이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통놀이 및 해양생물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들이 다채롭게 준비된다.

행사 가운데 '전통놀이 체험마당'은 씨큐리움 야외광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윷놀이, 제기차기, 투호놀이, 팽이치기, 굴렁쇠 등을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23일과 25일에는 씨큐리움 로비에서 당일현장 접수를 통해 '해양생물 손거울 만들기' 체험도 진행이 되어 해양생물과 함께하는 멋진 한가위 추억을 만들 수 있다.

안용락 전시교육실장은 "추석기간 고향을 찾은 지역민과 서천을 찾은 방문객들이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준비했다"면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에서 해양생물과 우리의 전통놀이를 체험하며 가족의 소중함과 명절의 여유를 즐기는 뜻깊은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휴 기간 씨큐리움 운영시간과 문화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국립해양생물자원관 누리집(www.mabik.re.kr) 또는 전화(041-950-0670)로 문의하면 확인 가능하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