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원자력본부, 고리4호기 방사능방재 합동훈련 실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비상상황 대비 현장 대응력 강화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이 비상대책실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 제공.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는 지난 12일 오후 1시부터 13일 오전 11시까지 이틀간 고리2발전소 비상대응시설 및 비상대책실에서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방사능방재 합동훈련'은 원전의 비상상황 발생 시 실질적 대응능력 향상을 목표로 2년 마다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훈련은 고리4호기의 비상 상황에 대비한 대규모 민ㆍ관ㆍ군ㆍ경 합동훈련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훈련에서는 고리원자력본부 방사선비상요원 190여 명이 참가해 비상상황 시 신속하게 발전소를 복구하고 주변 지역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데 중점을 두고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화재로 인한 발전소 사고 상황을 가정, 비상 상황에 대비한 발전소 주요설비 보호조치, 화재진압 및 부상자 후송조치, 비상급수차량 출동 및 견인식 발전차량을 이용한 비상전원 공급 등 전반적인 비상상황 대응능력을 점검했다.

합동훈련을 현장에서 진두지휘한 노기경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실전과 같이 진행된 이번 훈련을 통해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고, 유관기관과 사고 대응 체계를 공고히 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지속적인 훈련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는 안전한 고리원자력본부가 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