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의 계절-통영 동원로얄CC&리조트] 산과 바다 품에 안겨 있는 절경… '영남 제일의 골프장' 자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남 통영 동원로얄CC에 올라서면 한려수도의 비경과 미륵산의 절경이 파노라마처럼 한눈에 펼쳐진다. 통영 동원로얄CC 제공

경남 통영시 산양읍에 위치한 통영 동원로얄CC&리조트는 부산·경남의 향토기업이자 2016년 포브스아시아가 선정한 아시아 200대 유망기업에 이름을 올린 동원개발그룹이 건립한 골프장과 휴양시설이다.

'동양의 나폴리' 통영에 위치한 국내 100대 명산 중 하나인 미륵산과 충정의 바다 한려수도의 품에 안겨있는 동원로얄CC&리조트는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골프장(18홀)과 리조트 호텔식 본관 66실, 편의성을 강조한 다인실 별관 37실, 자연 속에서 특별한 여행을 느낄 수 있는 카라반 10실 및 연회장, 세미나실 등을 갖추고 있다.

미륵산·한려수도 경관 자랑
부산·경남 무료 셔틀 운행
다양한 골프 패키지도 인기


통영 동원로얄CC는 2015년 9월 개장해 약 30만 평의 광활한 대지 위에 산과 바다가 어우러져 도전과 성취를 위해 자연이 빚어낸 명품 골프장으로, 세계적 명문으로 인정받고 있는 미국 골프 플래너 데이비드 데일의 손끝에서 완성된 코스다. 퍼블릭 18홀 골프장이지만 정규 홀 코스를 능가하는 영남 제일의 골프장으로 손꼽힌다.

통영 동원로얄CC는 전장이 7142야드, IP지점 페어웨이 60~80m로 마음껏 장타를 날릴 수 있고, 높낮이가 적절히 조화를 이루고 있다. 난이도 면에서도 18개의 홀이 도전적인 코스, 전략적인 코스, 아름다운 코스 등의 특징을 고루 갖추고 있어 라운드의 깊이를 더하며, 그린 난이도도 높은 편이다.

또 홀당 4~5개의 티잉그라운드가 조성돼 있어 위치마다 시야가 다르도록 설계돼 있다. 따라서 매번 새로운 코스에서 플레이를 하는 듯한 변화감을 느낄 수 있다.

한려 코스(OUT)는 솔바람 소리, 파도 소리를 벗삼아 푸른 바다를 향해 시원한 샷을 날리는 코스로 완만한 산악 지형과 도전적인 코스로 라운드 중 한려수도의 푸른 바다를 조망하는 시사이드 코스다. 미륵 코스(IN)는 미륵산을 배경으로 아름다운 해송과 편백나무 숲에서 자연과 하나가 될 수 있는 편안한 코스로 라운드 중 홀 간 카트 이동로가 편백나무 숲 속에 조성된 힐링 코스다.

통영 동원로얄CC는 고객 우선주의 골프장으로서 부산, 창원, 진주 등 부산·경남 지역 무료 셔틀버스와 서울·수도권 리무진 버스를 2017년 5월부터 운행하고 있다.

골프텔 8실 및 호텔식 리조트 객실 103실과 카라반 10실을 활용한 다양한 골프 패키지 상품이 최근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통영 동원로얄CC는 통영 중앙시장, 동피랑 벽화마을, 남망산 조각공원, 이순신공원 투어 등과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산양일주도로 등을 연계한 관광상품을 계획 중에 있다.

특히 올 3월에는 '제2회 동원로얄CC배 마스터즈 골프대회'가 성공리에 개최됐고, 이 대회 참가 자격은 지난해 7월부터 예선전을 치른 신청자들 중 매달 10위권 이내 성적 기준으로 120명을 선정한 바 있다.

변현철 기자 byunhc@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