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1100명 하반기 공채 시작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CJ도 5일부터 서류 접수

롯데그룹이 올 하반기 1100명의 신입사원과 인턴사원을 공개채용을 통해 뽑기로 했다.

롯데그룹은 오는 5일부터 하반기 신입사원 및 동계 인턴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3일 밝혔다. 모집 계열사는 식품, 관광·서비스, 유통 등 총 45개사로, 채용 인원은 신입 공채 800명과 동계 인턴 300명 등 1100명 규모다.

신입 공채는 이달 5일부터 18일까지, 동계 인턴은 10월 30일부터 11월 8일까지 '롯데 채용홈페이지'(http://job.lotte.co.kr)에서 지원서를 접수한다.

롯데는 전 계열사의 서류전형 심사에 인공지능(AI)시스템을 활용해 공정성과 객관성을 높일 계획이다. 또 장애인 채용 확대, 학력 차별금지 등 열린 채용 원칙을 이어나간다. 롯데는 이달 5일부터 롯데정보통신, 롯데건설, 롯데카드 등 19개 계열사 장애인 특별 채용도 진행한다.

롯데는 계열사 채용담당자들이 한데 모여 하반기 채용 정보를 제공하는 '잡카페'(Job-Cafe)를 두 차례 진행한다. 오는 10일 롯데월드타워에서 진행하는 잡카페에는 전 계열사가 참여한다. 두 번째 잡카페는 오는 14일 서울 3곳, 부산·대전 각 1곳에서 열린다.

CJ그룹도 3일 CJ제일제당, CJ 대한통운, CJ ENM을 비롯한 8개 주요 계열사의 하반기 대졸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고 밝혔다. 입사 지원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를 포함한 4년제 학사 학위 이상 소지자면 가능하며, 서류 접수는 오는 5일부터 17일 오후 6시까지 CJ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cj.net) 및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이주환 기자 jhwa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