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 이병헌ㆍ정우성ㆍ현빈 이어 광주비엔날레 홍보대사 위촉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수 진영. 사진=광주비엔날레


가수 겸 배우 진영이 2018광주비엔날레 홍보대사에 위촉됐다. 광주비엔날레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세계적인 현대미술 축제로 2년에 한번 개최된다. 지난 2016년 현빈, 2014년 정우성, 2012년 이병헌ㆍ임수정 등 한국을 대표하는 톱스타들이 홍보대사로 활약해왔다.

진영은 차세대 한류를 이끌어갈 만능 아티스트로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음악 분야에선 <이게 무슨 일이야>, <Lonely (없구나)>, <SOLO DAY>, <Rollin'> 등 국내 아이돌 출신 가수 중 가장 많은 40여곡을 단독 작곡해 실력파 싱어송라이터이자 음악 프로듀서로 인정받고 있다. 연기 분야에서도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으로 2016년 KBS 연기대상 남자 신인상을 수상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 최근엔 2018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남자 연기돌 부문 대상을 수상했고, 영화 <내안의 그놈>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처럼 경계를 넘나드는 다재다능한 면모가 <상상된 경계들(Imagined Borders)>을 주제로 한 이번 광주비엔날레의 취지에 잘 부합한다는 평가다.

진영의 팬 층이 아시아 각 국에 폭넓게 분포한 점도 아시아를 대표하는 미술 축제인 광주비엔날레의 홍보대사로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진영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137만명의 국가 분류를 살펴보면 한국을 중심으로 일본, 필리핀,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아시아 각 국에 두루 팬들이 분포해 있다. 지난 1월 도쿄에서 개최된 진영의 팬미팅은 3000석 전석이 모두 매진됐으며, 9월 9일 서울에서 개최 예정인 팬미팅 역시 2000석이 예매 개시 1분 만에 매진됐다.

진영은 이번 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역대급으로 개최되는 이번 광주비엔날레의 홍보대사를 맡게 되어 더할 수 없는 영광"이라며 "국내외에 광주비엔날레를 적극적으로 알려 많은 분들이 현장을 찾으시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속사 링크에잇엔터테인먼트 측도 진영과 함께 광주비엔날레 소셜미디어 팔로잉과 해시태그 캠페인 등을 펼칠 계획이다.

총 43개국에서 165명의 작가가 참여하는 2018광주비엔날레는 9월 7일부터 11월 11일까지 광주비엔날레 전시관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등지에서 열린다. 진영은 9월 6일 저녁 7시30분 광주비엔날레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온라인이슈팀 issu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