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스페셜' 수수열전 강릉 대게찜 vs 햄버그스테이크, 리얼가왕 4900원 냉면+직화구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TV 생생정보 스페셜' 방송화면.

12일 새벽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 스페셜'의  '수수열전' 코너에서는 '신대게나라 & 마블스테이크' 편이 소개됐다.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신리천로에 위치한 '신대게나라'는 대게찜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경력 13년 이정원 고수가 특유의 가위 손질로 대게를 손질해준다.

가게를 찾은 손님들은 "대게 손질이 잘 되어 있어 다른 곳보다 먹기 편하다"고 입을 모았다.

이 고수는 "대게를 손질할 때 오래 걸리면 빨리 식는다. 스피드가 중요하다"고 비법을 밝혔다. 이 고수는 대게 한마리를 58초만에 손질했다.

이 달인은 또 찜기구에 솔잎을 깔고 쪄 대게의 비린내를 잡아준다. 테이블에는 인덕션을 설치, 대게가 식지 않도록 했다.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에 위치한 '마블스테이크'는 수제 햄버그 스테이크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새우튀김, 치즈, 마늘 등 7종에 달하는 다양한 소스와 육즙이 특징이다.

이 가게의 또다른 특징은 인원수에 2개의 스테이크를 추가해 주는 세트메뉴가 있다는 것이다.

송의석 고수는 "다양하게 여러가지 맛을 보시라고 세트 메뉴를 만들게 되었다"고 밝혔다.

송 고수는 햄버그 스테이크 한개당 170g의 반죽을 사용하는데, 오로지 손의 감각으로만 무게를 정확히 맞춰 놀라움을 자아냈다.

송 고수는 햄버그 스테이크 맛의 비결로 돼지고기와 소고기 등 재료에 더해 양파 잼을 꼽았다.

 또한 '리얼가왕' 코너를 통해서는 '4900원 물냉면+직화구이' 편이 소개됐다.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에 위치한 '돈쌈냉면'은 물냉면과 직화구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이 가게에서는 4900원에 물냉면과 직화구이를 맛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물냉면이 8천원 이상인 것을 감안하면 매우 저렴한 가격이라 손님들이 끊이지 않는다.

직화구이의 양도 적지 않다. 손님이 먹던 직화구이를 가져가 무게를 측정해 본 결과 105g이 나왔다. 직화구이는 3~4일 정도 숙성시킨 양념에 고기를 재워 만든다.

저렴한 가격의 비밀에는 '셀프 매장'이 있었다. 주문과 반납을 손님이 직접 하도록 해 인건비를 1천만원 정도 줄였다.

또 식자재 배달 업체를 통해서가 아니라 직접 시장을 찾아 재료를 공수하는 것도 비용을 아끼는 방법이었다. 2층에 위치해 1층보다 임대료도 비교적 저렴하다.

또한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