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 책] 블랙 에지(BLACK EDGE)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블랙 에지(BLACK EDGE)

'블랙 에지'는 주식시장에서 비교 우위를 가진 내부정보를 말한다. 합법과 불법의 경계가 모호한 회색 지대에서 자행되는 미국 월스트리트의 비리를 조명하는 책. 역사상 최고의 트레이더로 꼽히는 스티브 코언과 연방정부의 추격전을 그린 범죄수사 스릴러이자 시사 다큐멘터리이다. 실라 코하카 지음/윤태경 옮김/김정수 감수/캐피털북스/496쪽/2만 3000원

■시간여행자를 위한 고대 로마 안내서

서기 200년 고대 로마를 여행하려는 사람에게 필요한 온갖 정보를 담고 있다. 팔라티노 언덕에 위치한 호화로운 황실에서부터 혼잡한 포룸(공공 광장), 웅장한 판테온과 유피테르 신전에 이르기까지 다채로운 풍경에 검투사가 죽을 때까지 싸우는 콜로세움 경기 등 100가지가 넘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필립 마티작 지음/이지민 옮김/리얼부커스/268쪽/1만 6000원.

■조용헌의 인생독법

20대 중반부터 풍수(風水)와 사주명리학(四柱命理學)에 탐닉한 끝에 '강호동양학'이라는 새로운 인문학을 개척하며 독창적 글쓰기를 해오고 있는 문필가 조용헌. 그가 천시(天時)와 지리(地理), 인사(人事)를 주제로 인간의 삶과 자연의 이치에 대한 자기 생각을 종횡무진 거침없이 풀어놓는다. 조용헌 지음/불광출판사/344쪽/1만 9800원. 

■기본소득

"현재의 경제정책과 사회정책이 지탱할 수 없는 불평등과 불의를 낳는다"는 주장이 공감대를 넓히면서 기본소득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모두에게, 무조건, 정기적으로 지급되는 돈'인 기본소득이 경제와 빈곤, 노동에 미치는 효과가 무엇인지와 반대론자들에 대한 반박 등을 풍부한 근거를 토대로 제시한다. 가이 스탠딩 지음/안효상 옮김/창비/412쪽/2만 원.

■만화 병자호란 상·하

2013년 출간과 함께 전문 역사서로는 드물게 베스트셀러 반열에 올라 화제를 모았던 한명기 교수의 <역사평설 병자호란>을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교양 만화로 재탄생했다. 원작을 충실히 반영한데 더해 만화 특유의 재미와 서사를 더해 접근성과 흥미를 높였다. 한명기 원작/정재홍 그림/창비/상 380쪽·하 328쪽/각 권 1만 68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