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이PD가간다, 삼척 문어물회-문어해물샤부샤부-장호항-갈남항-이끼폭포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6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이 PD가 간다' 코너를 통해 '강원도 삼척'의 볼거리와 먹거리가 소개됐다.

이날 삼척에서 먼저 소개된 곳은 세계 3대 미항이라 불리는 나폴리를 닮았다는 '장호항'이다. 푸른바다와 기암괴석이 빚은 수려한 풍광에 바닥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맑고 투명한 바다로 강원도 대표 스노쿨링 명소로 불리는 곳이다. 천연풀장과 함께 에메랄드 빛 바다를 누비는 투명카약도 즐길 수 있다.

장호항에서 조금 아래로 내려오면 '갈남항'이 있는데, 아담한 크기의 모래사장이 있어 아기자기한 분위기에서 물놀이를 즐기기 딱이다. 바다 위에 있는 바위는 천연 다이빙 점프대 역할을 한다. 

차량없이 무려 2시간 넘게 걸어서만 들어갈 수 있다는 오지에 숨겨진 '이끼폭포'를 가는 길에는 400계단이 있고, 바위가 모두 녹색 이끼로 둘러싸인 가운데 폭포 아래로 맑은 물줄기가 흐르는 2개의 폭포를 관찰할 수 있다.

삼척시 사대안길에 위치한 '도하문어'가 문어요리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다. 삼척 앞바다에서 갓 잡아 올린 문어를 썰어 만든 '문어물회'를 시작으로 한우에 가리비, 홍합, 전복 등의 해산물을 문어를 끓여낸 육수에 함께 즐기는 '문어해물샤부샤부'도 즐길 수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