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광주 남한산성 불돈쌈-인천 만수동 육해공감자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9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딴지 남녀의 유별난 맛집' 코너를 통해 '불돈쌈 & 육해공 감자탕' 메뉴를 제공하는 맛집 2곳이 소개됐다.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남한산성로에 위치한 '남한산성 돈가스'에서 '불돈쌈'이라 불리는 '황제쌈돈까스 세트' 메뉴를 만날 수 있다. 탑처럼 쌓아올린 산더미불고기를 시작으로 15종의 월남쌈 채소들 사이에 바싹하게 튀겨진 돈가스가 올려진 '불돈쌈(불고기=돈가스+월남쌈)'이 만나 이색적이지만 환상의 조합을 뽐내고 있다. 시간을 들여 꼼꼼하게 준비하는 소스와 고기의 질로 구색맞추기가 아닌 각각으로도 훌륭한 맛을 자랑한다.

인천광역시 남동구 구월말로에 위치한 '모도리 감자탕'에서 '육해공 감자탕'이라 불리는 '백감자탕' 메뉴를 만날 수 있다. 가장 위에 올려진 닭과 전복 그리고 야들야들한 문어를 들어올리면 숨어있는 감자탕 돼지뼈까지 등장하는 '육해공 감자탕'의 비주얼부터 손님들의 놀라움을 자아낸다. 특히 빨간게 아닌 뽀얗고 하얀 감자탕 국물이 눈에 띄는데, 고춧가루 대신 고추씨를 목뼈와 함께 삶아낸 뒤 청양고추까지 들어가 깔끔하면서도 진하고 깊은 국물 맛을 낸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