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프라이즈' 359명 구한 모델 출신 승무원 니르자, 나치 황금열차, 판빙빙이 오디션 본 사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 방송화면.

15일 오전 방송되는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에서는 아쇼카 차크라 훈장을 받은 인도 여승무원과 중국 최고 스타 판빙빙의 사연이 소개된다.

# 영원한 영웅

인도 최고의 명예 훈장인 '아쇼카 차크라', 이 훈장은 자신을 희생해 타인을 구한 사람에게 수여되는 것으로 역대 수상자들 모두 남성이었다. 그러나 1987년, 뜻밖에도 한 여성이 역대 최연소의 나이로 이 상을 수상한다. 

주인공은 인도 출신 승무원 니르자 바놋으로 승객 359명을 구조하다 테러범의 총에 맞고 사망했다. 니르자는 어렸을 때부터 아름답기로 유명했다. 18살 나이에 모델로 데뷔한 그녀는 1986년 미국 항공사 판 아메리칸 월드 항공의 승무원으로 채용됐다. 그러나 그해 말 니르자는 프랑크푸르트행 판 아메리카 73호기에 탑승했다가 승객 380명 중 359명을 구하고 목숨을 잃었다.

# 콜라 전쟁

전 세계인에게 사랑받는 탄산음료 '콜라', 그런데 1996년, 콜라를 제조하는 미국의 한 식품제조업 회사가 고소를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뜻밖에도 그 이유는 바로 전투기 때문이었다. 그 사연은?

# 나치 황금열차를 찾아라

2015년 폴란드, 인적이 드문 산악 지대를 찾은 두 남자. 이들은 레이더 기기를 통해 땅속을 탐사하기 시작했는데 잠시 후, 놀랍게도 나치의 황금열차를 발견한다.

# 전장의 영웅들

폴란드 육군 소속의 곰 '보이택', 제1 남아프리카 보병여단 소속의 원숭이 '재키'. 이들은 모두 전쟁에서 활약한 동물 영웅들이다. 이외에도 전쟁에서 혁혁한 공을 세운 동물 영웅들이 한 둘이 아니다. 수많은 사람들의 목숨을 구한 동물 영웅 이야기를 전한다.

#. 나의 스타, 판빙빙

2016년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여인. 놀랍게도 그녀는 중국 최고의 스타 판빙빙이었는데 그 사연은 무엇일까.

MBC '신비한TV 서프라이즈'는 15일 오전 10시40분에 방송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