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16강] 브라질VS멕시코·벨기에VS일본…중계시간·채널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남미 강호 브라질과 북미 복병 멕시코가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으로 맞붙는다.

브라질과 멕시코는 2일 오후 11시(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 아레나 경기장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월드컵 우승 경험이 있는 브라질은 이번 대회에서도 강력한 우승 후보로 손꼽힌다.

피파랭킹에서도 브라질은 2위, 멕시코는 15위에 자리하고 있다. 역대 전적 역시 브라질이 23승 7무 10패로 우위를 가져간다.

그러나 멕시코도 브라질을 수차례 꺾은 바 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강력한 우승후보 독일이 조별예선에서 탈락하고 스페인이 러시아에 패배하는 등 이변이 일어나고 있어 승패를 예측하기 힘들다.

브라질과 멕시코의 경기는 KBS 2TV, MBC, 푹(POOQ), 아프리카TV, 옥수수TV 등에서 생중계한다.

이어 아시아 유일 16강 진출국 일본과 벨기에가 16강에서 승부를 겨룬다.

벨기에와 일본은 3일 오전 3시 러시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8강 진출권을 놓고 다툰다.

'황금세대' 벨기에는 스페인과 독일이 탈락함에 따라 한층 더 강력한 우승후보로 주목받고 있다.

피파랭킹에서도 일본보다 58계단 위인 3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 조별예선에서도 잉글랜드까지 꺾고 3승으로 16강에 여유 있게 진출했다.

반면 일본은 1승 1무 1패로 간신히 16강에 올라왔다. 같은 조 세네갈과 승점 및 골득실이 같았으나 옐로카드가 적어 '페어플레이' 점수로 티켓을 따냈다.

벨기에와 일본의 경기는 KBS 2TV, MBC, SBS, 푹(POOQ), 아프리카TV, 옥수수TV 등에서 생중계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