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2019학년도 입시간담회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019학년도 입시방침 및 취업우수사례 소개ㆍ진로교사ㆍ학부모 등 130여명 참석으로 성황리에 마쳐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이성식)는 27일 호텔 농심 대청홀에서 '2019학년도 입시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부산ㆍ양산ㆍ김해지역 고교 교사 및 학부모 등 1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간담회는 명확하고 실용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여 학생들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진학 지도를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 날 행사는 2019학년도 입시방침 및 학과소개, 취업우수사례 발표를 시작으로 질의응답 시간 및 전담교수와의 간담회로 진행되었다. 특히 간담회 시간을 통해 실질적인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한편, 진학 담당 교사의 고견을 들음으로써 상호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고교-폴리텍대학 간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

간담회에 참석한 한 진로지도 교사는 "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에 대한 구체적이고 객관적인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다. 학생들의 진로 상담 시 또는 입시 전략을 세울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이성식 학장은 "우리대학은 학력보다는 능력을 중시하며, 산업화 초기부터 21세기 고도화 산업에 이르기까지 산업체가 필요로 하는 기술인력을 배출하여 국가경제발전을 주도해 온 대한민국 대표직업교육 중심대학이다"라며 아무쪼록 이번 간담회가 교육현장에서 제자들의 진로진도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는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을 토대로 5년 연속 평균 취업률 80% 이상을 기록했다.

특히 스마트전자과는 미래신성장동력 개편학과로서 신기술 교육장비와 시설을 확보하여 융합형 기술인재를 양성하고 있으며, 컴퓨터응용기계과의 경우 2018년도 미래성장동력 개편학과로 선정되어 최신교육훈련 시설과 장비를 도입하는 등 기계시스템과로 개편을 진행 중이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