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한방] 난임의 한의치료2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강재훈 맑은누리한의원 원장.

Q: 36세 기혼여성입니다. 결혼한지 3년이 지나도록 임신이 되지 않아서 산부인과에가서 진찰받으니 기능성난임으로 진단을 받았습니다. 한의치료로 난임이 치료 되나요?

A: 한의치료가 난임을 가임으로 만드는데 좋은효과를 내고 있습니다. 한의난임치료는 먼저, 약해져 있는 장부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 몸 전체의 건강이 돌아오면서 자궁과  자궁부속기의 기능이 정상화 되어 임신을 가능하게 하는 것이 한의 난임(불임)치료의 원리이고 특징이다. 건강과 면역기능을 바로 잡기 위해서 해독요법은 현대인들에게 필수라고 할수 있으며, 건강과 면역기능이 바로 잡혀야 난임(불임)치료도 가능하다.

※한의 난임치료의 장점

①몸전체의 건강이 회복되면서 다른 질환이 치료됨과 동시에 자궁 및 자궁 부속기가 정상적으로 회복된다. ②해독요법으로 면역기능을 바로 잡은후 치료하므로 효과가 빠르다 ③임산부의 건강이 돌아오면서 임신이 가능하게 된다.

※난임(불임)예방 방법

①규칙적인 운동 : ㉠난임(불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에 건강관리와 유지에 신경써야한다. ㉡너무 비만이거나 저체중일 경우 호르몬에 이상이 생겨 난임(불임)으로 이어질수 있다.
②균형잡힌 규칙적인 식사 :야채와 발효음식 단백질등을 골고루 섭취하는 균형잡힌 정확한 세끼식사, 저녁에는 푸른잎채소 샐러드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③금주, 금연 : ㉠임신 준비 기간 동안 술은 임신을 방해한다. ㉡임신 중일 때 술을 마시면 태아에게 나쁜영향을 미친다. ㉢흡연은 초기 자연유산의 위험도를 증가시키고 기형아 출산의 위혐성을 증가시킬수 있다.
④스트레스 :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며 난임(불임)의 가장 큰 원인 중에 하나이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줄이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스트레스를 줄여 건강한 몸을 만들어야 한다. ㉣스트레스 해소에는 스포츠와 명상이 좋겠다.
⑤몸을 따뜻하게 하는 습관 : ㉠아랫배는 항상 따뜻하게 관리해야 한다. ㉡차가운 곳에 오래 앉아 있거나 몸을 차갑게하는 빙과류, 냉음료를 삼가 하여야 한다.

끝으로 한의난임 치료는 건강이 돌아오면서 난임(불임)도 해결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이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