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유별난 맛집, 잠실 '아귀회+아귀수육'-부산 '등뼈짬뽕&도삭면'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5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딴지 남녀의 유별난 맛집' 코너를 통해 '아귀회+아귀수육 & 등뼈짬뽕' 편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백제고분로7길(잠실동)에 위치한 '생생아구'가 활아귀요리(유통) 전문점으로 '아귀회'와 '아귀수육'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두툼한 아귀 한점에 미나리와 고추냉이를 한 입에 먹는 별미로 일반회와는 다른 쫀득하고 탱글한 식감을 자랑한다. 회를 뜨기 위해서는 살아있는 아귀만 사용하기 때문에 부산에서 생아귀를 공수해 주방에서 직접 손질해 가시가 없는 '꼬리' 부분만 한 마리당 20점 정도 먹을 수 있다. 남은 몸통 부분으로 아귀수육을 만드는데, 아귀의 입이 육수의 재료로 함께 들어가 시원하면서도 깊은 국물 맛을 낸다.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성지로(초읍동)에 위치한 '하오칭짬뽕201'이 '등뼈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감자탕과 짬뽕이 만난 메뉴로 갖은 채소에 불맛이 더해진 뒤 고춧가루와 함께 볶아 해산물과 짬뽕 육수가 들어갔고, 마지막으로 등뼈까지 들어가 얼큰한 국물에 담백한 등뼈와 푸짐한 해산물을 한번에 즐길 수 있다. 덕분에 느끼하고 텁텁한 감자탕 맛이 아닌 깔끔한 짬뽕맛에 손님들이 호평을 보낸다. 그리고 손님들 앞에서 국물에 도삭면을 직접 선보이는데, 도삭면 반죽은 되직하게 만들어 준비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