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사이버대, 미디어 전문가 3인과 함께 하는 오픈 특강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경희사이버대

경희사이버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학과장 민경배)가 오는 30일 경희대 서울캠퍼스에서 '미디어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한다.

이날 특강에서는 미디어자몽 김건우 대표,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심영섭 위원, 시사평론가 최영일 교수가 강단에 선다.

김건우 교수는 1인 미디어 비즈니스 기업 대표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 속에서 MCN 산업에 일조하고 있는 미디어 전문가다. 심영섭 교수는 방송의 공공성, 정보 통신의 건전한 문화 창달을 위해 힘쓰고 있으며 현재 방송통신심의위원회 위원과 언론인인권센터 정책위원을 겸하고 있다. 최영일 교수는 공공소통전략연구소 대표이사이며 현재 YTN 라디오 '정면승부' 진행을 맡는 등 활발한 방송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1인 미디어-호모크리에이터의 시대', ‘방송의 사회적 책임’, '디지털미디어 비즈니스의 미래'라는 주제로 두 시간 동안 진행될 오프라인 특강에는 경희사이버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입학 관심자들도 참여할 수 있다.

특강을 앞두고 최영일 교수는 "학생들을 직접 만날 기회를 맞아 기쁘다.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3인의 강연자는 현재 경희사이버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 강의를 담당하고 있으며, 이날 특강은 2018학년도 1학기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종강을 기념해 학과 교수들과 학생들이 직접 만나 함께하는 자리다. 미디어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온라인상에서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에서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링크(https://bit.ly/2ME3cz1)로 접속하여 신청 가능하다.

한편, 경희사이버대는 2018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기간은 7월 6일까지다.

모집 학과(전공)는 ▲IT·디자인융합학부(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시각미디어디자인전공) ▲후마니타스학부(인문·고전전공, NGO사회혁신전공) ▲사회복지학부(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 ▲예술·체육분야(미디어문예창작학과, 문화예술경영학과, 스포츠경영학과, 실용음악학과) ▲사회과학분야(보건의료관리학과, 상담심리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국제·언어·문화분야(일본학과, 중국학과, 미국문화영어학과, 한국어문화학과, 한국어학과) ▲경영분야(마케팅·지속경영리더십학과, 자산관리학과, 글로벌경영학과, 세무회계학과) ▲호텔·관광·외식분야(호텔·레스토랑경영학과, 관광레저항공경영학과, 외식조리경영학과)이다.

수능·내신 성적과 관계없이 자기소개(80%)와 인성검사(20%)로 선발하며,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 또는 동등 학력이 인정되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PC 또는 모바일로 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상혁 기자 sunny10@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