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 7월 5일부터 열흘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뜨거운 여름 홍대를 젊음과 열기로 물들인 음악영화제가 돌아왔다. 매해 색다른 콘셉트로 관객들의 주목을 받는 '2018 FILM LIVE: KT&G 상상마당 음악영화제'가 올해는 '마스터즈'라는 테마로 오는 7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 동안 홍대KT&G 상상마당에서 열린다.

'2018 FILM LIVE'의 메인 헤드라이너는 올해 데뷔 40주년을 맞이한 작곡가이자 환경운동가, 행위예술가'류이치사카모토'와 명실상부 영화음악의 거장 '알렉상드르데스플라'가 선정됐다.

개막작인 오프닝트랙은 최근 인후암을 극복하고 새 앨범 'async'로 돌아온 류이치사카모토의 2017년 뉴욕 공연 실황을 담아낸 '류이치사카모토: 에이싱크'로, 200명 한정으로 볼 수 있었던 특별한 공연을 상상마당에서 처음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류이치사카모토' 섹션에서는 오프닝트랙을 포함하여 그가 2017년 새로운 앨범을 발표하기까지 베일에 싸여있던 5년간의 시간을 기록한 다큐멘터리 <류이치사카모토: 코다>, 여전히 많은 사람의 기억 속에 자리잡고 있는명작 <마지막 황제>, 주옥같은 OST로 영화 팬들에게 폭발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았던 <콜 미 바이유어 네임>앵콜 상영까지, 영화음악의 마스터 류이치사카모토의 손길이 닿은 작품들을 스크린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영화음악상을 수상한 '알렉상드르데스플라' 섹션에 소개될 작품으로는 수많은 평단과 관객의 호평을 받은 대표작 <색,계>를 비롯하여 아카데미 최다 후보, 최다 수상으로 화제가 된 <셰이프오브 워터: 사랑의 모양>, 하드보일드 뮤직드라마 <내 심장이 건너뛴 박동>, 최근 개봉을 확정한 웨스앤더슨 감독 사단의 역대급 어드벤처 <개들의 섬>까지, 더위에 지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다채로운 작품들이 상영될 예정이다.

매해 색다른 콘셉트로 관객들의 취향을 아우르는 작품들을 소개하고,다채로운 이벤트로 음악과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끌어 내며 대표적인 홍대축제로 자리매김한 FILM LIVE.공개된 메인 섹션 외에도 개봉을 앞둔 신작, 객원 프로그래머 추천작, 올나잇 심야상영 등 영화음악축제에 걸맞는 2차 상영작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