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이저, 검색어 오른 이유?…오늘 사전오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넥슨 카이저. 사진=넥슨

'카이저'가 포털 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랭크되며 그 이유에 네티즌의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카이저는 넥슨이 새롭게 내놓는 게임으로 6월 4일 사전오픈하며 오는 7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있다.

7일 출시될 카이저는 넥슨의 최고 기대작으로 꼽힌다. 3040세대를 주요 타킷으로 개발된 MMORPG인 '카이저'는 시장경제를 전면에 내세웠다. 이에 따라 카이저에는 1 대 1 아이템 거래가 적영됐다고. 노력과 능력의 인정에 따른 격차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3040세대를 직접적으로 겨냥한 것.

넥슨은 카이저의 사전 마케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광고모델로 배우 유지태를 발탁하고 미디어 쇼케이스에 등장시키기도 했다.

아울러 카이저는 국내 모바일게임으로는 처음으로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G7 씽큐에 기본 탑재해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넥슨은 G7 씽큐 구매 고객에게 25만원 상당의 한정 게임 아이템과 가죽·하드케이스 2종 등으로 구성된 '카이저 팩'을 제공한다.

넥슨 관계자는 "카이저는 MMORPG 개발 경험이 풍부한 전문 인력을 주축으로 3년간 제작해 온 오리지널 지식재산권(IP)"이라며 "테스트를 통해 얻은 여러 의견을 반영해 차세대 정통 MMORPG 카이저의 핵심 콘텐츠를 구현해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상록 기자 srki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