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 충격적 근황 알린 김교순, 동료 배우가 기억하는 그녀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TV조선 '구조신호 시그널' 화면 캡처.


1일 밤 방송된 TV조선 '구조신호 시그널'에서는 70년대 당대 최고의 여배우들과 나란히 이름을 올린 배우 김교순 씨의 충격적인 삶을 조명돼 이목이 집중됐다.

그녀는 매일 아침, 패스트푸드점에 검은 모자, 검은 외투, 검은 워커까지 온통 검은 옷차림에 과장되게 그린 진한 눈썹과 새빨간 입술로 일명 펭귄 할머니라고 불리고 있었다.

 

이에 시그널 제작진은 당시 함께 활동했던 배우 김형자, 정운용 및 감독 맹만재를 통해 그녀가 70-80년대 TV와 영화를 통해 얼굴을 알렸던 배우 김교순이라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었다.

배우 김형자는 "똑소리 나게 연기 잘하는 배우였다"며 어느날 갑자기 사라졌다고 말했다.

그러나, 70년대 은막의 스타였던 배우 김교순은 톱스타의 자리에 오르기 직전, 재일교포였던 남성과 결혼 후 일본에 건너가 슬하에 외동딸을 낳고 행복한 삶을 살았다고 한다.

하지만 그녀의 집은 어른 키만큼 산더미처럼 높게 쌓인 쓰레기와 바퀴벌레들로 가득했고 썩은 음식물들과 각종 오물로 난장판이 된 충격적인 집안 상태로 특히 쓰고 버린 휴지 뭉치들이 쌓여 쓰레기 산을 이룬 화장실의 거울은 화재가 난 듯 검은 그을음 자국까지 남아 있었다.

이날 방송에서 김교순은 자신의 주변에 "신들이 있다"며 각종 식당과 건물에 신들이 존재한다며 엉뚱한 말도 서슴치 않았다. 이어 그는 "20년 전부터 신들과 함께 했다"고 주장했다.

이러한 김교순의 모습에 전문가는 "환청에 더 신경을 더 많이 생각하는 것 같다. 시키는 환청에 더 많이 따른다"며 조현병으로 진단하며 치료가 시급하다고 전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