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초저가의 비밀, 천안 6000원 꼬막정식-수원 3000원 열무국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8일 오늘 저녁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에서는 '초저가의 비밀' 코너를 통해 '6000원 꼬막정식'과 '3000원 열무국수' 메뉴를 제공하는 저렴한 맛집 2곳이 소개됐다.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목천읍에 위치한 '왕꼬막나라'에서 '6000원 꼬막정식'을 만날 수 있다.

꼬막전, 꼬막무침, 꼬막숙회, 꼬막장조림 꼬막 4종 요리에 제철나물, 비빔밥에 10가지 반찬까지 더해진 푸짐한 정식 한 상이  2인 이상 주문으로 1인 6천원에 제공되고 있어 손님들의 호평이다. 가게에서 직접 키운 자연산 나물로 건강한 느낌과 저렴한 가격을 함께 유지할 수 있고, 싱싱한 꼬막은 통영에서 올라오는 생꼬막을 그 날 사용할 만큼만 받으면서 지인을 통해 매우 알뜰한 비용으로 공수하고 있다.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중부대로13번길에 위치한 '장터집'에서 '3000원 열무국수'를 만날 수 있다.

더위에 잘 어울리는 시원한 국물과 아삭한 열무김치와 함께 착착 감기는 면이 일품인 여름별미 '열무국수'가 시중가의 절반 수준인 부담없는 가격에 손님들의 호평이 이어진다. 시장 외진 곳에 위치한 이 가게에서는 주인장이 직접 농사를 지으면서 판매를 하고 있는 채소가게를 통해 유기농 열무를 공수하고 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