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비서 박창훈, 녹취록 공개 전 "중학생 하나 참교육했더니 찌라시 운영자가 협박"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자유한국당 나경원 의원의 비서 박창훈 씨가 중학생과의 전화통화 도중 전직 대통령의 명예를 훼손하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은 온라인 매체 '서울의 소리'가 유튜브를 통해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세상에 알려졌다.

녹음 파일에 따르면, 박 비서는 학생과 언쟁을 하면서 욕설을 섞은 거친 말을 했다. 박 비서관은 "너 중학생이라 아무것도 모르나 본데 집권 여당 같은 소리 하고 있네. 부정선거로 당선된 XX들이 말이 많다", "나는 노 전 대통령이 안 죽고 살아서 죗값을 받길 바랐던 사람이다. 죄를 지었으면 죗값을 받아야지 어디 나가서 죽고 XX이야", "김대중, 노무현 전 대통령은 나라 팔아먹은 정권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잘하고 있냐. 나라 팔아먹고 있지" 등의 원색적인 발언도 서슴지 않았다.

박 씨는 중학생과의 통화 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학생 하나 참교육했더니 찌라시 운영자가 통화내용을 유튜브에 올리겠다고 협박한다"며 "우리 노짱이 뇌물혐의로 조사받다 자살하신 건 온 우주가 아는데 중딩은 그때 말도 못할 때라 팩트폭행했더니 고소 운운. 니가 유튜브 올리는 순간 범죄 혐의가 몇갠데 자신있니? 그리고 노무현 일가 수사 기록 까보자 받았나 안받았나? 난 받은 것 같은데 아닌가? 아몰랑"이라는 글로 올리기도 했다.

논란이 커지자 나 의원은 21일 오후 페이스북을 통해 "금일 의원실 소속 비서의 적절치 못한 언행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당사자 분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 전적으로 직원을 제대로 교육시키지 못한 저의 불찰"이라고 고개를 숙였다. 박 씨는 현재 사직서를 제출한 상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