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병원 원장이었던 김민교 아버지는 왜 스님이 됐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MBC '사람이 좋다' 방송화면.

20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는 배우 김민교의 파란만장 인생사가 전파를 탔다.

이날 김민교는 종합병원 원장이었다가 출가해 스님으로 생을 마감하신 아버지에 대한 이야기를 했다. "아버지가 종합병원 원장이셨다. 집 대지, 정원 다 해서 1500평이었다. 돈 걱정 없이 살았다"고 말문을 열었다. 아버지는 개를 좋아하는 김민교를 위해 30마리나 되는 개를 키울 정도로 아들에게 한없이 헌신적인 부모였다.

이어 그는 "이후에 아버지가 큰 사기 당하고 집에 전기가 안 들어오더라. 그마저도 없어지고 판자촌 생활을 하게 됐다. 군대에서 휴가를 왔는데 아버지가 그 충격으로 출가 하시고 스님이 되셨다고 했다"고 전했다.

김민교는 "아버지가 이제 아버지라고 부르지 말라고 하더라. 보고싶으면 가끔 보러오라고 하더고 해서 안 보려고 했다. 어느날 아버지가 췌장암 말기라고 얘기해주시는 바람에 그때부터 다시 매일 찾아뵙고 했다"며 돌아가시기 전 아버지를 떠올리며 눈시울을 붉혔다.

15년의 세월을 보상이라도 하듯 지극정성으로 아버지를 모셨던 김민교는 아들이 잘 사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 없는 형편이지만 결혼도 서둘렀다.

이러한 정성이 통했는지 3개월을 못 넘긴다던 아버지는 3년을 더 사셨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