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 통해 '열정의 시대'로 돌아가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가수 최백호가 오는 12일 부산시민회관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부산시민회관 제공

대한민국 가수들이 부러워하는 목소리, 닮고 싶어 하는 선배로 유명한 가수들의 가수, 최백호가 오는 12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연다.

부산 출신 최백호는 1976년 '내 마음 갈 곳을 잃어'로 데뷔해 1970~1980년대 한국 가요계의 판도를 바꾸었다고 말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다. '청사포' '영일만 친구' '낭만에 대하여' 등의 인기곡을 통해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고 최근에는 아이유, 린, 어반자카파의 조현아, 에코브릿지, 스웨덴 세탁소 등 젊은 아티스트와 공동 작업을 하며 세대를 초월해 인기를 끌고 있다.

'최백호의 청춘 콘서트'
12일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포토타임 등 부대 행사도


이번 부산 공연은 '최백호의 청춘콘서트-회귀(回歸)'라는 제목으로 진행된다. 최백호 대표 인기곡들로 꾸며지며 최백호가 그의 감성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직접 무대를 꾸미고 공연 준비를 진두지휘하고 있다. 9인조 라이브밴드를 비롯해 영상과 조명 등도 최백호가 모두 챙기고 있다. 그야말로 최백호 자신을 가장 잘 드러낼 수 있는 무대로 꾸미겠다는 생각이다.

특히 이번 부산 공연은 공연 전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로비에서 최백호 작품들이 전시되며 관객들과 함께 하는 포토타임 등 부대 행사도 있어 공연장을 찾은 관객들은 가수 최백호를 좀 더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있다.

부산시민화관 기획 공연으로 부산 시민들이 좀 더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부산시민회관은 최백호 콘서트 입장권을 기존 대중가수 공연보다 저렴하게 책정했다. A석 3만 원부터 S석 6만 원, R석 9만 원이며 현재 인터파크와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부산시민회관은 "이번 공연은 서울, 인천, 청주 등 최백호 전국투어콘서트의 일환이다. 최백호는 고향인 부산 공연을 특별히 애정을 가지고 더 챙기고 있다. 최백호의 노래를 통해 부산 시민들이 과거 추억을 떠올리고 즐거운 시간을 가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2018 최백호 청춘콘서트 회귀(回歸)=12일 오후 2시·6시 부산시민회관 대극장. 051-630-5200.

김효정 기자 teresa@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