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셋째 수요일에 부산 등서 '바다톡톡' 해양강좌 열린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매월 둘째·셋째 수요일엔 도심 속 바다를 만나보세요!'

해양수산부는 9일부터 서울·부산·대전·여수·군산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해양강좌 '수요일엔 바다톡톡'을 동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1월까지 매월 둘째·셋째 수요일 오후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청소년을 비롯해 국민 누구나 바다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2014년 처음 시작돼 지금까지 1만 7000여 명이 참여하는 등 청소년과 일반 국민들에게 해양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그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해 왔다.

올해에는 5월부터 11월까지 총 70회(지역별 14회)에 걸쳐 열리며, 매월 둘째·셋째 수요일 오후 6시 30분(서울은 5시 30분)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부산은 양정청소년수련관에서 진행된다.

강좌에서는 해양 전문가들이 바다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강연하고, 수산질병관리사, 해상교통관제사, 아쿠아리스트 등 해양 관련 종사자들도 만날 수 있다. 참가비는 없으며, 희망자 누구나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양교육누리집(www.ilovesea.or.kr) '수요일엔 바다톡톡'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 강연은 부산과학기술협의회(051-501-6344)로 문의하면 된다. 송현수 기자 songh@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