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메이트 물티슈,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아기물티슈 순둥이는 최근 론칭한 물티슈 브랜드 '소프트메이트'(사진)가 대한민국 '로하스(LOHAS)' 인증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로하스란 공동체 전체의 보다 나은 삶을 위해 건강과 환경, 사회의 지속적인 발전 등을 고려해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패턴을 지향하는 생활방식 또는 이를 추구하는 사람들을 지칭한다.

대한민국 로하스 인증은 한국표준협회가 2006년부터 시행하는 제도로 친환경적이고 합리적인 소비 패턴을 지향하는 제품에 대해 엄격한 심사를 거쳐 부여되는 인증이다. 유해 화학물질 성분을 최소화한 친환경 제품에만 주어지는 절차가 까다로운 인증 중 하나로 알려져 있다.

소프트메이트는 동일 가격에 '86매, 55gsm의 THIN', '72매, 65gsm의 MEDiUM', '60매, 75gsm의 THICK' 3가지 타입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 물티슈다. 소비자는 니즈에 따라 두께와 매수만 선택하면 된다.

원단은 100% 레이온, 거즈 타입 원단을 사용했다. 레이온은 생분해되는 자연 유래 섬유로 흡수성 및 수분함유량이 뛰어나고 섬유 구조가 부드러워 피부 자극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고급 소재인 만큼 높은 가격이 단점으로 지적됐으나 소프트메이트는 가격이 합리적으로 책정돼 비교적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