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건설-경성리츠] 10월 입주 장림역 스마트W, '올집'이 만드는 행복세상 열린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오는 10월 입주를 앞둔 부산 사하구 장림동의 '사하 장림역 스마트W'(조감도)는 올집 플랫폼을 기반으로 각종 주거 서비스가 제공된다. 경성리츠 제공

"복잡한 부동산은 '올집'에 맡기고, 여러분은 행복에 집중하세요!"

오는 10월 입주를 앞둔 부산 사하구 장림동의 '사하 장림역 스마트W'는 올집 O2O 온라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올집 파트너와 네트워크 파트너사들이 오프라인 주거 서비스를 제공한다.

IT 접목 집에 관한 모든 것 척척
신개념 주거 문화 서비스 제공
조식부터 건강까지 '원스톱'

사하 장림역 스마트W아파트는 조식 서비스부터 건강 서비스까지 원스톱생활(One Stop Life)이 가능한 곳이다. 고급 아파트에서나 볼 수 있는 컨시어지 서비스, 코인세탁실, 전문청소대행, 가사도우미 등 입주민의 다양한 생활 방식에 필요한 도우미 서비스가 제공된다. 운동센터, 남녀 사우나도 운영된다. 어린이집, 어린이 놀이터, 노인정, 미니 도서관 등이 단지 안으로 들어와 더욱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부재 시 택배 발송, 우편물 대리 수령 등 무인택배시스템을 운영하고 집 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 부녀자 및 자녀 지킴이 안심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장림 스마트W의 주거 서비스는 현재 일본에서 50만 채를 관리하는 일본 최대 주택관리회사와 합작법인 설립 후 선진 주택 관리 노하우를 도입할 예정이다.

집의 모든 것을 서비스하는 올집은 임대 주택에 관한 모든 것을 표준화해 임대인·임차인과 분야별 전문 서비스기업을 각각 발굴·확인·보증하고, 이를 더욱 간단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O2O(Online to Offline)서비스를 제공한다. 올집 분야는 주택 임대 상품 및 주택 임대 부동산 개발, 주택 임대 및 관리, 주택임대 금융(P2P), 주택 임대 입주 및 거주 생활서비스, 주택 임대 관리 프로그램 지원, 주택 임대관리 전문 공인중개사 및 임차인 매칭 온라인 플랫폼 제공, 임대주택 전문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 가맹사업 등이다.

경성리츠 관계자는 "몇몇 신규 입주 아파트에 입주지원 O2O 플랫폼을 제공해 입주 청소, 이사, 등기 금융 등을 고객을 대신해서 원스톱으로 처리해 입주를 최대한 앞당기고 고객의 불만을 최소화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개업 부동산 중개업소들은 단순한 중개 업무로는 수익이 적어 오는 6월 '부동산서비스산업 진흥법안' 시행을 앞두고 더 큰 위기를 느끼고 있다. 이 법에 따르면 부동산 각 분야의 기능을 하나의 산업으로 육성하고 기본계획을 통해 개발·건설 위주의 국내 부동산 산업의 업무 영역을 자산관리, 운영, 서비스 창출 등으로 확대시킬 계획이다. 

경성리츠 올집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IT밸리 서울지사에서 '대한민국 사랑받는 1등 부동산 종합그룹'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코오롱, KT 등 대기업들도 이 분야 진출을 앞둔 시점에 영세한 중개업소로서는 이런 정책에 대응할 만한 역량이 없는 것이 현실이다. 따라서 올집은 비전과 미션을 같이 하는 부동산 중개업소에 다양한 수익 모델과 부동산 종합서비스 시스템을 제공해 경쟁력을 갖춘 가맹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경성리츠 올집은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 서울숲IT밸리 서울지사에서 '2020 국민주거생활 업그레이드'라는 미션과 '대한민국 사랑받는 1등 부동산 종합그룹' 비전 선포식을 가졌다. 서울 지사에서는 자체 IT서비스팀을 갖추고 부동산 종합서비스 온·오프라인 전문 인력들이 수도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경성리츠 올집은 또 매주 목요일 사하구 괴정동 경성리츠 올집 본사와 성수동 서울숲IT밸리 서울지사에서 공인중개사, 건축주, 토지주를 대상으로 '부동산 종합서비스 수익모델'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성리츠 올집은 또 매주 목요일 부산 사하구 괴정동 경성리츠 올집 본사에서 공인중개사, 건축주, 토지주를 대상으로 '부동산 종합서비스 수익모델' 설명회를 개최한다. 경성리츠 제공
소그룹 단위의 설명회는 임대주택 개발, P2P금융, 임대관리, 생활서비스, 방 찾기 서비스 등 임대주택에 관련된 수익모델과 부동산 종합서비스 가맹점에 관한 내용이다. 올집은 가맹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기존의 부동산 중개업소를 부동산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성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올집 부동산 종합서비스 가맹점에는 전문가의 맞춤형 교육 과정이 제공되며 부동산 개발, 금융, 임대관리, 생활서비스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 거점 역할을 담당해 다양한 수익모델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성리츠는 다양한 주택임대 상품과 부동산 개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주택임대 상품으로는 개런티 홈인, 바로홈인, 레이디 홈인, 프렌즈 홈인 등이 있다. 또한, 얼마 전에는 공유 오피스인 '위더스'와 공유 오피스에 주거시설까지 겸한 '올피스'도 개발했다. 이 모든 상품은 부산 서구 부민동 동아대학교 인근 '스마트W'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주택 임대관리업을 원하는 토지주는 복잡한 주택임대사업을 올집의 다양한 개발 사례 및 노하우를 이용해 상담, 계약, 확인, 수익창출 4가지로 업무를 신속하고 단순화할 수 있다.

김진성 기자 paperk@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