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민이 했다는 '핑거루트다이어트'가 궁금하다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 방송화면.

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최근 25kg 감량에 성공한 뒤 다이어트 전후 사진을 공개해 이슈몰이 중이다. 누리꾼들은 그의 다이어트 비법에 궁금증을 표하고 있다.

홍지민의 다이어트 성공 비결 중에는 '핑거루트'도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핑거루트는 우리 몸속에서 지방을 제거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종합편성채널 채널A '나는 몸신이다' 164회에서도 크게 다뤄졌다.

당시 방송에서 고정아 전문의는 지방을 태우는 식품으로 생강과의 핑거루트를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 열대우림에서 자생하는 생강과에 속하는 뿌리식물이다. 현지에서는 근육통, 감기, 관절염 등에 민간요법으로 사용하며 피클이나 카레 등에 향신료로 쓴다. 모양이 사람 손가락과 비슷해서 핑거루트라는 이름이 붙었고 약간 쌉싸름한 맛이 난다. 최근에는 환이나 가루로 팔고 있어 먹기도 좋다.

오한진 가정의학과 전문의는 "핑거루트는 인도네시아의 생강으로 알려져 있다. 핑거루트에서 추출한 판두라틴이 지방을 분해하는 기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우리 몸속에는 AMPK효소가 있다. 이 효소는 에너지와 영양분 등 대사 조절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로 지방세포에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한다"고 부연했다

임경숙 임상영양학 박사는 "핑거루트의 판두라틴이 지방 세포 크기를 줄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홍지민은 핑거루트 외에도 다이어트 성공 비법을 묻는 팬의 댓글에 "칼로리 계산해서 먹기, 핑거루트 먹기, 러닝머신 스피드 5.5에 놓고 30분 이상 걷기, 금주 입니다"라는 대댓글을 달며 비법을 전했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