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고결한 펀치, 연매출 7억 닭목살…공덕동 촌놈숯불닭갈비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일 오늘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고결한 펀치' 코너를 통해 '연 매출 7억! 닭의 무한 변신' 편이 소개됐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토정로에 위치한 '촌놈숯불닭갈비'가 '연매출 7억'을 올리는 '닭 목살' 맛집으로 알려진 곳이다.

 온갖 맛난 음식이 모여 있다는 음식 문화의 거리! 그 많은 맛집 중에서도 사람들의 발길을 붙잡은 곳이 있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한번 맛보면 푹~ 빠진다는 곳! 바로 연 매출 7억을 벌어들이고 있는 한호윤(36) 챔피언의 식당이다. 챔피언의 식당을 찾은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바로 목살. 하지만, 평범한 돼지 목살이 아니다?! 그 정체는 바로 닭 목살! 

소고기보다 쫄깃한 맛에 한 마리당 한 점 밖에 나오지 않아 귀하다는 이 닭 목살을 맛보기 위해 가게는 언제나 문전성시를 이룬다고. 이 닭 목살을 더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다고 하는데~ 바로 토르티야, 치즈 퐁뒤, 초밥 삼총사와 함께 먹는 것!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삼총사를 곁들여 먹으면 더 맛있단다. 닭 목살에 이어 손님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숯불 닭갈비이다. 매운 양념, 간장, 허브 세 가지 맛이 있어 골라먹는 재미도 있다는데. 

특히나 챔피언이 공을 들여 만든 간장 양념이 인기라고. 양파와 대파를 일일이 다 썰어서 준비하는 것은 물론, 간장도 따로 끓여내 정성이 듬뿍 들어갔다는데. 그런데, 간장 양념을 두 번 만든다?! 볶아낸 양념과 열을 가하지 않은 생 양념을 섞어 만드는 것이 챔피언의 비법이란다. 이렇게 정성들여 만든 닭갈비에 닭다리 짬뽕탕까지 곁들이면 세상 부러울 게 없는 맛이라고. 15년을 넘게 요리를 해오며 자신만의 노하우를 쌓아온 챔피언. 그만의 비법을 낱낱이 파헤쳐본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