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등 LG채용 상반기 공채 서류전형 합격자 발표…인적성검사는 4월 7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LG채용 홈페이지.

LG전자를 비롯한 LG그룹의 상반기 공채 서류 합격자가 30일 중 발표됐다.

올해 LG그룹은 'R&D 확대', '고부가 일자리 창출 강화'를 위해 1만 명의 인력을 신규 채용한다. LG화학, LG디스플레이, LG상사, LG전자 등 총 14개사에서 공개 채용한다. 채용 일시와 모집 직무는 각 계열사 별로 상이하며, 직무적성검사 일정은 오는 4월 7일로 동일하다. LG는 타 기업과 달리 계열사 간 최대 3곳까지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LG 인적성검사는 신입, 인턴 지원자에게 공통 실시되는 시험으로 신입으로 입사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치러야 할 관문이다. 신입 공채 진행 시 최대 3개사까지 중복지원을 하더라도 인적성검사는 한 번만 치르면 된다.

하지만 각 사별 채용 규모 및 지원자의 숫자, 수준 등에 따라 전형 기준이 다르므로 필기전형 합격 여부는 달라질 수 있다.

상·하반기 인적성검사 결과의 유효기간은 약 6개월 정도이기 때문에 이 기간 동안은 수시 채용 등에 재지원하더라도 별도로 인적성검사를 진행하지 않고 이전 점수를 활용하게 된다.

2014년 하반기 대졸신입 공채부터는 적성검사 유형에 인문역량(한자, 한국사)이 추가되었기 때문에 응시자는 유의해야 한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