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춘천 막국수·대구 찹쌀 꿀떡 달인 맛집은 어디?… 놀라운 맛에 감탄 연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진-'생활의 달인' 방송화면 캡처

오늘(26일) 밤 방송된 SBS '생활의 달인'의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막국수와 찹쌀 꿀떡의 달인을 소개했다.

○막국수의 달인(새참막국수)
강원 춘천시 춘천로 197에 위치한 원종찬(58) 달인의 가게는 막국수 하나로 2대째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막국수의 정석'이라 불리며 현지인들에게 인정받은 이 지법의 비법은 바로 '면'에서부터 시작한다.

주문이 들어가는 즉시 손으로 30분 가량 직접 반죽을 치대며 공기층을 없애주는 것이 비결이다. 때문에 달인의 막국수의 면발은 쫄깃하면서 부드럽다. 뿐만 아니라 멸치와 밴댕이을 소금에 볶는은 후 달인의 비법 간장, 파의 진액, 마늘, 생강 등을 넣어 만든 30년 전통의 양념장은 메밀면의 환상적인 조화를 이룬다.

달인의 막국수를 맛본 손님들은 "오리지널 막국수", "건강한 맛"이라고 칭찬했다. 


○찹쌀 꿀떡의 달인(평화떡공방)
대구 남구 봉덕로 117 봉덕시장 안에 위치한 달인의 가게는 쫄깃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어 가게 앞은 연일 손님들로 북적인다. 이미 SNS에서는 유명한 떡집이다.

달인 최임숙(55), 이원진(55) 달인의 찹쌀 꿀떡은 부드럽고, 구수한 단맛이 일품이다. 비법은 바로 반죽에 있다. 반죽은 옥수수수염에 찹쌀을 불려 직접 치댄다. 여기에 배와 비법 가루를 섞어 만든 당물을 흑설탕과 버무려주면 달인만의 찹쌀 꿀떡의 떡고물이 완성된다. 꿀떡은 택배로도 배송해준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