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책꽂이] 친구사귀기 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친구사귀기

'김영진 그림책'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아이와 어른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그린이가 드디어 1학년이 되었다. 설레는 마음으로 들어간 학교생활이 만만치가 않다. 그린이는 유치원 친구들이 그립다. 주말 유치원 친구들을 만나 놀고난 후 그린이는 자기전 결심을 한다. 그린이는 학교생활을 잘 적응할 수 있을까. 김영진 글·그림/길벗어린이/44쪽/1만 3000원.

■3초 다이빙

볼로냐 라가치상, 한국 안데르센상과 황금도깨비상 등을 받은 작가의 신작. 다양한 목소리에 꾸준히 귀 기울이며 저자의 주제 의식을 특유의 간결한 선과 절제된 색감으로 담아냈다. 이기고 지는 것만이 중요한 일은 아니며, 경쟁 속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정말 소중한 가치들에 대해 생각해 보게 한다. 정진호 글·그림/위즈덤하우스/36쪽/1만 2000원.

■나의 첫 반려동물 비밀 물고기

알록달록한 열대어 구피에 사로잡힌 주인공 아이가 엄마 몰래 구피 키우기에 도전하는 이야기이다. 물고리를 돌보는 일도 쉽지 않다. 아이는 아주 자그마한 물고기라도 생명을 돌보는 일에는 살뜰한 보살핌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는다. 그 과정을 통해 생명을 지키기 위한 책임감을 배울 수 있다. 김성은 지음/조윤주 그림/천개의바람/40쪽/1만 1000원.

■남다른 상을 드립니다

결과보다 과정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남다른 이야기. 상을 받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펼치는 주인공 남다른이 등장한다. 강아지를 키우고 싶다면 방학 전까지 아무 상이나 받아 오라는 엄마의 말에 '상 받기 프로젝트'에 들어간다. 방학까지 남은 시간은 고작 20일인데 남다른은 어떻게 할까. 박서진 지음/손지희 그림/꿈꾸는초승달/92쪽/1만 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