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 스페셜-묵은지 김치뽀그리찜·묵은지 연어소고기삼합·토마토대창전골·토마토치킨스튜·에그인힐·충주 우동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TV 생생정보' 방송화면.

11일 오전 스페셜로 방송되고 있는 '2TV 생생정보'의 '문전성시의 비밀' 코너에서는 묵은지 뽀그리찜과 묵은지 연어소고기삼합이 소개됐다.

강원 원주시에 위치한 '김치뽀그리찜'의 대표 메뉴인 묵은지 뽀그리찜은 끓는 소리가 '뽀글뽀글'하게 들린다 해서 '뽀그리찜'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손님들은 "일반 묵은지와 다르다. 익어도 시원하고 아삭한 느낌이 들더라"라며 호평을 아끼지 않았다.

1년 반동안 숙성시킨 아삭한 묵은지와 함께 돼지고기 앞다리살, 갈비, 등뼈 부위가 듬뿍 들어가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맛이 일품이다.

이집 사장은 "김치를 담글 때 고구마청을 넣는다. 고구마 청이 배춧잎을 단단하게 하면서 찜을 했을 때 깊은 맛과 단맛을 같이 내준다"고 맛의 비결을 밝혔다.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후암연어식당'의 묵은지 연어소고기삼합 세트도 별미다. 묵은지에 연어와 소고기를 삼합으로 함께 싸먹으면 그 맛이 오묘하면서도 특별하다.
 
이외에 '생생밥상 지금이 딱!' 코너에서는 토마토대창전골 맛집(부산 부사진구 '비밀'), 토마토치킨스튜와 에그인힐(서울 용산구 '쌀롱드누이') 맛집이 소개됐다. 또한 '골목대장' 코너에서는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각기우동, 돌우동 맛집이 공개됐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