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팔도 밥상로드, 밭에서 나는 골뱅이 '초석잠' 경남 산청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7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팔도 밥상로드' 코너를 통해 '영양을 품었다! 경남 산청의 건강 밥상' 편이 소개됐다.

경남 산청군 신등면 신등가회로에 위치한 '소소농원'이 '초석잠'을 판매하는 곳으로 알려진 곳이다.

엘로디와 떠난 목적지는 산 높고 물 맑다는 경상남도 산청! 엘로디가 애타게 찾아 헤매는 건 다름 아닌 골뱅이? 바다에서 자란다고 알려진 골뱅이를 논밭 펼쳐진 마을 한가운데서 찾는다니 이게 무슨 뚱딴지같은 소리인가 싶은 그때! 정말 땅에서 골뱅이를 캐는 사람들이 있다?! 주민들이 요즘 푹 빠져있다는 골뱅이의 정체는? 바로 뇌질환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으로 주목받는 초석잠! 

민물에서 자라는 다슬기(민물 골뱅이)를 닮아 밭에서 나는 골뱅이라 불린다는데! 골뱅이를 닮은 생김새와는 달리 아삭아삭한 식감과 단 맛이 있는 반전 매력까지 지녔다고~ 바쁜 시기에 일 손이 부족한 주민들을 도와 초석잠 수확에 나선 엘로디를 집으로 초대한 마을 주민. 영양 가득한 초석잠과 향긋한 미나리를 넣어 만든 초석잠 무침부터, 튀김옷 곱게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 초석잠 튀김! 

산청의 대표 특산물 지리산 흑돼지에 당귀, 황기, 대추 등 갖은 약재 넣어 만든 육수를 넣고 매콤하게 만든 양념장 버무려 만든 한방 흑돼지 두루치기와 물 맑기로 유명한 산청 1급수에 사는 민물고기에 시래기와 방아잎 듬뿍 넣어 끓인 민물고기 매운탕! 거기에 몸에 좋은 취나물, 고사리, 시래기, 가지나물 듬뿍 넣어 만든 산채비빔밥까지! 보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듯 푸짐한 밥상을 대접 받았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