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주의 새책] 사람 속에서 길을 찾다外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사람 속에서 길을 찾다

'부산여성운동의 대모'로 불리는 저자가 그간의 활동과 글을 정리해 실었다. 여성 노동자, 장애인, 한부모, 미혼모 등 현장에서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1부)와 미혼모에 대한 적극적인 변호와 사회적 관심 촉구(2부), 이들의 문제와 개선책에 대해 지역 언론에 게재했던 글 모음(3부) 등 3부로 구성돼 있다. 박영미 지음/산지니/226쪽/1만 5000원.

■레비-스트로스의 인류학 강의

1986년 저자가 일본에서 행했던 세 차례의 강연 내용을 담았다. 서구 현대 문명의 패권이 종말을 맞이한 오늘날, 새로운 비전을 어떻게 밝혀 나가야 할지 타자의 시선으로 진단한 인류학 강의. 타자, 다양성, 본래성, 성(性), 신화적 사고, 문화적 다양성 등에 대한 논의가 전개된다. 클로드 레비-스트로스 지음/류재화 옮김/164쪽/1만 3000원.

■어린왕자의 눈

정치철학자인 저자가 생텍쥐페리의 <어린왕자> 속 삶의 중요한 문제들을 철학적으로 분석한 책. 꿈을 잃지 않는 것이 왜 중요한지, 사랑을 하면 왜 상처를 받을 수밖에 없는지, 그럼에도 왜 사랑을 멈추지 말아야 하는지, 어떻게 진정한 관계를 맺을 수 있는지 등 15가지 이야기를 담았다. 저우바오쑹 지음/최지희 옮김/280쪽/1만 4500원.

■소설이 묻고 철학이 답하다

나와 타인, 세상에 대한 물음들을 소설을 통해 들여다보는 철학 입문서. 진짜 자신을 찾아 떠나는 소설 속 주인공들이 보여 주는 친구 관계, 사랑, 감시와 통제, 행복 등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관련 철학자들도 소개한다. '다른 이에게 다가가고 싶은 너에게' '자유롭고 싶은 너에게' 등 5부로 구성돼 있다. 박연숙 지음/지상의 책/240쪽/1만 3500원.

■젊은 소셜벤처에게 묻다

소셜벤처의 태동과 성장 과정, 혁신을 통한 비즈니스로 사회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2030 청년들의 치열한 도전을 밀도 깊은 인터뷰로 담아낸 책. 어떤 동기로 창업을 했고, 어떻게 비즈니스 모델을 수립했는지 등에 대해 6명의 사회적 기업과 소셜벤처 기업가들과 인터뷰한 내용을 실었다. 이새롬·도현명 지음/남해의봄날/236쪽/1만 5000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