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성대 여성공학인재 양성(WE-UP) 사업단 WE Lab-EXPO(성과발표회) 개최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경성대학교(총장 송수건)는  여성공학인재 양성(WE-UP) 사업단은 지난 19일 센텀 그랜드애플에서 WE Lab-EXPO를 통해 2차년도 사업 성과발표를 개최했다.

WE-UP(Women in Engineering – Undergraduate Leading Program)사업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해 공학교육 개편과 사회수요 맞춤형 여성공학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부가 2016년도에 선정한 사업이다. 동남권에서는 경성대 공과대학이 유일하게 선정되어 사업을 수행 중이다.

이날 행사에 제우성 산학협력단장과 윤종태 WE-UP사업단장이 참석하여 사업단의 발전과 결실을 위해 응원 메시지를 전달했다.

윤 단장은 "본 사업단은 '산업수요 대응형 글로컬 여성공학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여성공학인재 진출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 친화적 교육과정 개선, 여성공학인재 지원ㆍ육성 사업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하며 "2016년 1차년도에는 공과대학 여학생의 참여와 산학연 연계를 강화하고자 하였고, 2차년도에는 여성공학인재의 실무 교육 기회를 확대하고 여성 친화적 교육과정 개선에 힘썼으며, 3차년도에는 여성공학인재의 진로 및 취ㆍ창업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계획되어 있다"고 밝혔다.

경성대학교 여성공학인재 양성(WE-UP) 사업단의 2차년도 프로그램 소개 및 성과발표로 진행된 WE Lab-EXPO에는 한국기술사회 부산지회 부울경 여성위원회와 한국과학기술연구원 부산지소 등 외부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부산대학교 여성연구소 박혜영 박사와 ㈜협성건설 강주연 이사가 여성공학도를 위한 성인지 특강 및 여성공학인으로서의 비전 등을 주제로 초청 강연을 진행하여 참여한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한편, 지난 2017학년도 WE-UP사업단에서는 WE밀착형학습공동체, Soft Skill 1, 2, WE리더십트레이닝, WE전공심화동아리, WE창업동아리 등을 실시하여 여학생들의 전공실무 강화 및 취업 역량을 강화시켰다. 

또한 방학기간 동안 WE글로벌챌린저, 프로젝트 기반 현장실습을 통해 글로벌 역량 및 현장 실무 능력을 강화했다.

디지털본부 news@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