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방송 오늘 저녁' 운명의 맛남, 깻잎장아찌 대게찜-바닷가재 해신탕 이색궁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31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서는 '운명의 맛남' 코너를 통해 '甲 대 甲! 갑각류 열전 게 vs 바닷가재 이색 궁합' 편이 소개되었다.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수지로 (상현동)에 위치한 '속초식당'에서 '깻잎장아찌 대게찜'&'홍게 소갈비 해물탕'을 만날 수 있다.

제철을 맞아 꽉 찬 속살을 자랑하며 긴 다리를 뽐내는 대게를 끗하게 손질해 청주를 섞은 물에 심심하게 담근 깻잎장아찌를 얹어 먹으면 대게의 맛과 향이 두 배가 된다. 또한 '깻잎장아찌 대게찜'을 먹으면 홍게가 무한리필이다. 대게찜 천궁, 오가피, 월계수 등을 넣은 한방 육수에 조개, 미더덕 등 해산물을 넣고 홍게 한 마리를 통째로 넣고, 푹 익힌 소갈비까지 얹은 '홍게 소갈비 해물탕'이 완성된다. 홍게의 키틴이 소갈비의 지방이 몸에 축적되는 걸 방해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고!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해안동로(초지리)에 위치한 '등나무 가든'에서 '바닷가재 해신탕'을 만날 수 있다.

전에 포토타임부터 갖는다는 이 음식! 뭔고 하니~ 버터와 치즈를 올린 바닷가재와 비법 양념장을 발라 장어 전용 화덕에 구운 장어, 살아있는 전복을 슬라이스 한 '바닷가재 장어,전복구이' 강렬한 맛에 반하고, 화려한 비주얼에 두 번 반한다. 또한 바닷가재 요리의 끝판왕이라 불리는 '바다가재 해신탕'은 바닷가재에 닭, 해산물이 풍부하게 들어가 겨울철 기력 회복에 으뜸이다.


딱딱한 껍데기 속에 감춰진 부드러운 속살! 달짝지근하면서도 짭짤한 그 맛! 게 vs 바닷가재 대결이 시작된다. 갑 중의 갑! 대게와 가재 요리를 만나본다.

디지털콘텐츠팀 multi@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